Skip to main content

입 냄새를 방지하는 방법

모든 사람은 자신의 입냄새를 느끼는 순간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입 냄새로 난처한 상황에 처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입 안을 청결히 유지하세요

이는 입 냄새와의 싸움의 열쇠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상적으로, 식사 후에는 항상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로써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의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충치를 방지하고 세균의 원인이 되는 치태를 줄일 수 있도록 매일 하루 두 번의 가글을 실천하세요. 문제의 원인을 다루지는 않고 단순하게 냄새를 덮는 역할만 하는 세정제보다는, 세균을 제거하는 리스테린 살균 세정제를 사용하세요.

자신이 무엇을 먹는지 관찰하세요

당신이 먹는 모든 음식은 혈류로 흡수되어 숨을 쉬거나 말 할 때 결국 몸 밖으로 다시 방출됩니다. 마늘, 양파 등의 매운 음식처럼 자극적인 성분은 최악의 입 냄새 범인 중 하나입니다. 셀러리, 당근, 파슬리와 같은 채소와 허브를 드세요. 높은 수분 함량으로 인해 입안의 음식물 찌꺼기를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에 수분을 공급하세요

식사 후에 양치질, 치실 이용이나 입 헹구기를 할 수 없다면 물이나 음료를 드세요. 세균과 음식물 찌꺼기가 문제를 일으키기 전에 입안을 청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바로 물입니다. 탄산음료는 멀리 하세요. 과다한 당분이 치아와 잇몸에 붙어 음식물 찌꺼기와 섞여서 입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제대로 된 것을 씹으세요

식사 후에 무설탕 껌을 씹으면 숨결을 상쾌하게 만들고 침이 계속 흐르며 해서, 입안에서 세균과 음식물 찌꺼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100% 자일리톨로 단맛을 낸 껌은 충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박하사탕은 주의하세요. 기껏해야 입 냄새를 다른 향으로 덮어씌울 뿐이고, 최악의 경우에는 함께 들어있는 설탕이 치아에 붙어 추가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상쾌한 숨결이 필요한 순간을 위해 사무실 서랍, 주머니와 지갑에 편리한 LISTERINE POCKETPAKS® 을 넣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