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치아가 민감해지는 원인 5가지

원인 #1: 과격한 칫솔질

Aggressive Brushing

칫솔질을 너무 세게 하면 에나멜질이라고 하는 이의 흰 부분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에나멜질은 치아를 이루는 4대 조직 중 하나이며 우리 몸을 구성하는 물질 중 가장 튼튼합니다. 치실질보다 양치질을 더 금방 끝내신다면 에나멜질이 손상되지 않도록 바른 칫솔질을 배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원인 #2: “하루 2번” 규칙을 지키지 않아서

Lack of a Twice-Daily Routine

양치질과 치실질, 가글 등을 게을리 하다 보면 치과에 가지 않고서는 제거할 수도 없는 치석들이 잇몸 라인을 쭉 따라 생기게 됩니다.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로 꾸준히 가글해 입 속 건강을 더 철저히 관리하세요.

원인 #3: 잇몸이 내려앉은 경우

Receding Gums

혹시 잇몸이 내려앉아 이가 길어진 것처럼 보이게 되지는 않으셨나요. 이는 잇몸이 줄어들어 이의 뿌리 쪽에 있는 민감한 신경이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잇몸 질환이나 거친 칫솔질이 이러한 증상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원인 #4: 산성 식품

Acidic Diet

자극적이거나 신 음식은 에나멜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평소 감귤류 과일, 토마토, 요거트, 사워크림, 발효된 치즈 등의 산성 식품이나 오렌지 주스, 스포츠 드링크, 와인, 탄산음료 등의 산성 음료를 많이 드시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이런 음식은 적게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원인 #5: 단 음식

Sugary Diet

쿠키나 케이크처럼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박테리아가 증식해 잇몸을 손상시키고 치아의 민감한 부분을 드러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