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입 속 건강을 해치는 5가지 나쁜 습관

(화이트)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

레드 와인은 치아를 착색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이트 와인도 산성도가 높기 때문에 잇몸에 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매일 2번 구강 청결제를 사용해 가글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손톱을 물어뜯는 사람

많은 사람들이 계속 발을 구르거나 손을 비비는 것과 같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습관 중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이 있다면 매번 손을 입으로 가져가서 씹기 시작할 것이고 이러한 행동을 통해 각종 세균과 손톱 밑의 때가 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시간이 없는 사람

너무 바쁘거나 너무 피곤하다고 해도 구강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됩니다. 시간이 없으면 종종 구강 관리를 깜빡 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식사 후 늦은 칫솔질이나 가끔 하는 치실 사용 및 가글 등으로 인해 치석이 쌓이게 되면 그 결과는 충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쑤시개를 항상 사용하는 사람

이쑤시개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치아 사이 틈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종종 이쑤시개를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여 잇몸 조직에 손상을 줍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잇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칫솔질 및 치실을 사용하고 가글을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레몬을 좋아하는 사람

레몬이나 다른 감귤류 과일에는 잇몸 조직에 해가 되는 산이 들어있어 이미 약해져 있는 구강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레몬에는 면역력을 키우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고 박테리아를 죽이는 천연 항균제 역할도 하지만 최소한의 양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