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

다행히 치아에 생긴 구멍(충치가 오랜 시간 동안 에나멜질을 손상시켜 만들어낸 구멍)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팁을 따라 충치를 예방해 값비싸고 불편한 치과 치료를 미리 피하세요.

팁 #1: 치과의사의 진찰을 받으세요

충치를 예방하려면 치과를 자주 방문하세요. 적어도 6개월에 한 번씩 규칙적인 진찰을 받으면 충치로 발전하기 전의 초기 단계에 충치를 예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치과 의사가 치아 부식과 충치를 방지하기 위해 불소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팁 #2: 불소를 이용해 양치질하세요

치아 부식과 충치로부터 치아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불소가 포함된 치약을 선택하세요. 치아의 에나멜질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권장 횟수인 하루 두 번보다 더 자주 양치질을 하고, 식사 후마다 양치질을 해 부식을 일으키는 산으로 변하는 당분과 전분을 제거하고 치아 부식 및 충치 예방을 위한 추가 보호막을 만드세요.

팁 #3: 불소로 세정하기

튼튼한 치아를 유지하고 충치를 물리치기 위해 치아를 보호하는 불소가 포함된 리스테린 TOTAL CARE 충치 예방 구강 세정제와 LISTERINE SMART RINSE® 충치 예방 구강 세정제를 준비하세요.

팁 #4: 간식 줄이기

하루에 먹는 간식의 횟수를 제한하며, 치아에 좋고, 치아를 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간식을 섭취하세요. 음식을 먹거나 물 이외의 음료를 마실 때마다 박테리아로 인해 치아 에나멜질을 차츰 닳게 하는 산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 간식 횟수를 제한해 치아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산의 양을 제한하세요. 잇몸 건강이 걱정된다면 리스테린 충치 예방 구강 세정제로 하루에 두 번 양치질과 가글을 해보세요. 만약 여의치 않다면 최소한 물만으로라도 가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