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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하고 튼튼한 치아를 위한 음식 5가지

치아의 에나멜질은 우리 몸에서 가장 튼튼한 조직입니다. 평소 식사에 치아를 튼튼하게 만드는 다음 음식들을 추가해 치아를 덮은 보호막을 가장 강한 상태로 유지하세요.

#1 치즈

치즈를 포함한 유제품은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며 치아의 에나멜질을 안정시키고 보강하는 카제인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치즈 제품의 칼슘 함량이 높은 것은 아니니 1인분에 1일 권장 칼슘 섭취량의 몇 퍼센트가 들어 있는지 라벨을 확인하세요.

#2 잎줄기 채소

시금치 등 잎이 많은 채소에는 섬유소가 풍부해 많이 씹게 되며 산을 중화시키는 동시에 치아를 청소해 주는 타액을 생성하기 때문에 치아에 아주 좋습니다.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섬유소가 풍부한 콩 또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자연산 연어

지방이 풍부한 연어는 오메가3의 함량이 높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의 함량 또한 풍부해 미네랄이 치아를 보호하고 더 강하게 하는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녹차

녹차는 치태가 끼는 것을 방지하며 치아를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녹차의 강력한 항균 및 항 질병, 산화 방지 효과는 수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어 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는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 에나멜질을 강화시키는 불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녹차의 맛이 너무 쓰다면 유사한 치아 및 잇몸 보호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맛은 좀 더 부드러운 홍차를 마셔 보세요.

#5: 당근 스틱

사과, 배, 오이나 생당근 등 많이 씹어야 하는 생채소나 생과일은 모두 치아를 튼튼하게 합니다. 음식을 씹는 행동은 박테리아가 가득한 치태가 생기는 것을 방해하고 치아와 잇몸을 깨끗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