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치아를 하얗고 밝게 유지하세요

 

치아를 하얗고 밝게 유지하세요 | LISTERINE®Korea

베이킹소다 혹은 레몬, 딸기와 같은 자극적인 DIY 재료를 사용해서 치아 착색을 제거하지 마세요. 이러한 거칠고 산성의 재료를 사용하면 치아 구조에 영구적인 손상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재료를 이용하면 처음에는 치아가 하얗게 된 것처럼 보이나 사실은 에나멜 바깥층이 말라가는 것입니다. 치아 표면이 거칠어지면 질수록, 혹은 산성 물질에 의해 부식될수록, 치아는 점점 어두워질 것입니다.

이미 치아 미백을 받았거나 훌륭하게 관리한 치아 상태를 계속해서 환하고 눈부시게 유지하고 싶지만 방법을 잘 모르시죠. 바로 그렇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DIY 미백 시 주의 사항

베이킹소다 혹은 레몬, 딸기와 같은 자극적인 DIY 재료를 사용해서 치아 착색   을 제거하지 마세요. 이러한 거칠고 산성의 재료를 사용하면 치아 구조에 영구적인 손상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재료를 이용하면 처음에는 치아가 하얗게 된 것처럼 보이나 사실은 에나멜 바깥층이 말라가는 것입니다. 치아 표면이 거칠어지면 질수록, 혹은 산성 물질에 의해 부식될수록 치아는 점점 어두워질 것입니다.

 

치아 미백 후의 관리법: 치아를 하얗게 유지하는 방법

어두운색의 음식 및 음료와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세요. 음료를 마실 때 빨대를 사용하거나 어두운 음료 대신 맑은 색의 음료를 마시세요. 계속해서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칫솔과 구강청결제 중에서도 치아 본연의 깨끗함을 유지시키는 미백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를식사 직후에 사용하도록 하세요.

미백 기능이 있는 원료가 포함된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세요: 치약과 구강청결제를 잘 골라서 치아에 새로운 착색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조사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하며 제품을 지정되지 않은 용도로 사용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치아가 민감해지거나 잇몸 자극 혹은 기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제품을 규칙적으로 사용해야만 합니다!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또다시 착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도록 하세요. 치과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다면 치과 방문 전에 생긴 얼룩을 제거하여 미백 제품의 효과도 더 좋아지며 몇 년 동안 지속됩니다.

 

 

여러분도 미백이 필요할까요?

만약 활성화된 치주    (잇몸) 질환 혹은 충치가 있다면 미백은 하지 마세요. 마찬가지로 치아 미백 치약을 사용 중 치아가 민감해졌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증상이 사라지는지 확인하세요. 치아 상태가 미백을 할 만큼 건강한지 혹은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지 치과의사와 상의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일반 의약품인 미백 구강청결제 및 치약은 치과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훨씬 순합니다. 순한 제품은 치아가 민감하거나 착색 정도가 가벼운 경우에 사용하기 좋으며 또는 전문적인 미백 치료를 받는 것의 대안으로 저렴한 치아 미백 대체재로써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미백 제품을 고를 때, 높은 품질의 물건의 폭이 다양한 브랜드와 치과의사로부터 추천받은 제품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