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리스테린® 의 치아 세균막 제거 효과

연구목적

6개월 동안 기존 치아 플라그와 치은염에 대한 리스테린®의 효과 평가(N=129)

연구방법

기존에 플라그와 치은염이 있는 18세 이상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연구

연구결과

물과 비교했을 때, 리스테린® 은 6개월만에 플라크 22.2%, 치은염28.2%를 감소시켰습니다.

하이드로알코올 용액과 비교했을 때, 리스테린® 은 6개월만에 세균막은 20.8%, 치은염은 27.7% 감소시켰습니다.

연구결론

예방 관리를 받지 못하는 분들의 경우,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를 1일 2회, 30초씩 사용하면 플라그 침착 및 치은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를 구강 건조증 치료에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피험자들은 일상적인 구강 관리 요법을 유지하도록 지시 받았으며 치아 사이 낀 음식물을 제거하기 위해 치실 사용은 허용되었습니다.
‡ 4가지 에센셜 오일을 제외한 리스테린® 구강청결제의 모든 성분은 26.9%의 하이드로알코올성 매개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Reference: 1. Lamster IB, Alfano MC, Seiger MC, Gordon JM. The effect of LISTERINE® Antiseptic on reduction of existing plaque and gingivitis. Clin Prev Dent. 1983;5:12-16.